컨퍼런스 & 체험

광주 AI창업캠프 다녀온 날

azureun 2024. 9. 24. 23:52

학교에서 산업체 체험학습과목으로 저번주 금요일에 다녀왔다.

AI 창업을 하려는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입주공간, 공유 오피스, 공용시설 및 편의 시설을 제공하는 곳이었다.

 

인공지능기업협력센터 > 광주 AI창업캠프 소개

https://ai365.or.kr/?contentId=379247ef4476a03fe8f3bd306e3f764a

| 위치

https://kko.to/rEkhV9hm3H

 

광주AI창업캠프

광주 동구 금남로 193-12

map.kakao.com

 

창업 캠프 1, 2호점이 나란히 있었다. 1호점이 입주공간이나 공용시설이 더 다양했다.

왼 : 1호점, 오 : 2호점

| 내부 시설

1호점 1층 내부 모습이다.

깔끔한 카페 라운지 느낌이었다. 여기서 단체 회의도 하고 발표회도 하는 것으로 보였다.

오늘 수업도 여기서 했다.

 

양쪽 벽에는 무료로 볼 수 있는 AI 기술 책도 있었다.

 

사업 소개 책자도 모아놓았다. 귀여운 캐릭터도 있었다. 미래의 개발자 명함 하나 한 컷!

 

사진은 많이 찍진 않았지만 많은 입주 기업들 공간들도 구경하고 시연 제품들도 볼 수 있었다.

공유공간 중, 인공지능 탄생의 뒷 이야기를 벽화 디자인으로 해둔 곳이 있었는데 인공지능과 관련한 역사 인물들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았다.

 

 

2호점에도 가봤다.

이렇게 많은 기업들이 입주하고 있는게 놀라웠고 작년에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AI TECH+ 컨퍼런스에서 봤던 기업들도 있어서 신기했다.

 

1층 특화 시설에서 AI 헬스케어 제품, 기분 상태에 따라 음악 추천 AI 서비스 등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는데,

이미지 인식만으로 사람의 상태를 분석하고 수치화한 정보를 상세하게 나타내는 점이 신기했다.

 

| 느낀점

 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(AICA)이 있는 건 알았는데 실질적으로 어떻게 사업하는지는 몰랐는데

이번 광주 AI창업캠프에서 창업자들에게 무료로 공간을 제공하며 사업을 지원하는 것을 알게 되었다.

창업할 때 국가의 이러한 지원이 있다면 다양한 창업자들에게 큰 힘이 될 것 같다.

 

 아직 창업에 대해 깊이 고민해보진 않았지만, AI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와 가능성을 보게된다면
이런 정부 지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